들깨토란국 끓이는법

날씨가 많이 싸늘해 지네요.


아침 저녁으로는 온도차이가 상당히 나는데 감기걸리는 분들도 상당히 많더라구요.

이럴때는 따뜻한 국물요리가 많이 생각나는데 저는 이중에서도 들깨를 듬뿍 넣어서 만든 국물요리를 좋아합니다.



오늘은 들깨토란국 을 끓여봤는데 끓이는법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더라구요.

일단 토란의 껍질을 잘 벗겨야 하는데 저는 숟가락을 이용해서 잘 긇었어요.

껍질이 조금 남아있기는 하지만 깨끗하게 씻은 상태여서 조금은 그냥 남기기로 했습니다.



들깨토란국 끓이는법의 포인트는 토란을 어느정도 잘 익혀주느냐인듯해요.

사실 국물은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멸치 몇마리, 보리새우, 그리고 다시마를 이용해서 베이스를 낸후에 토란을 넣고 끓이다가 들깨를 넣고 푹 끓여주면 되는데 ,

사진을 보면 토란이 조금 불투명한게 보일거예요.



그러면 조금더 끓여주시면 좋아요.

약간 투명한 느낌이 날 정도로?

그리고 표고버섯과 마늘을 넣어주시고 간장으로 간을 1차 간을 맞추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추면 됩니다.



토란이 조금은 투명해졌죠?

들깨 토란국 끓이는법 참 쉬운것 같아요.

들깨가 어느정도 국물맛을 보장해주기때문에 혹시 잘못 될까 하는 걱정도 안하셔도 됩니다.




들깨와 토란은 모두 몸에 좋은 것들인데 이렇게 몸에 좋은 재료로 정성껏 끓인 들깨탕 한 그릇이면 감기도 잘 이겨낼것 같죠?


들깨토란국 끓이는법 정리

토란을 물에 잘씻고 껍질을 벗긴다.

토란은 물에 담궈놓는데 이는 변색이 될수도 있기 때문이다.

멸치, 보리새우, 다시마 육수를 낸다.

토란과 들깨를 넣고 끓이다가 토란이 투명해지면 표고버섯을 넣는다.

간은 간장과 소금으로 한다.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징어국 끓이는 방법  (0) 2019.10.17
해물 스파게티 만들기  (0) 2019.10.15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 법  (0) 2019.10.15
추석선물 인삼꽃주  (0) 2019.08.22
염통꼬치 만들기 소스는 이렇게  (0) 2019.08.2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