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전 쉽게 만들기


요즘은 자꾸 간단한 요리를 찾게 된다. 간단하고 쉽게 만들면서도 맛도 좋고 보기도 좋은 그런 음식..
사실 그런 음식을 찾는게 그렇게 쉽지만은 않지만 애호박전은 간단한 요리의 대명사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만큼 쉽고도 쉽고 맛도 좋다.

 

기름기 음식이 먹고 싶은데 하기는 귀찮을때 애호박전 만들기를 추천해보고 싶다.

 


간단한 요리 애호박전 쉽게 만들기 재료
애호박 1/2개, 부침가루 조금. 달걀 1개. 소금 약간. 후추약간.  
양념장 재료 : 간장 2t. 참기름 조금, 깨소금조금

 


 

간단하게 먹으려 애호박을 1/2개만 사용했는데 온가족이 먹을 양이라면 애호박 1개 정도는 사용하는것이 좋고 양념장은 기호에 맞게 만드는데 간장에 참기름만 넣어도 맛이 좋다. 

 


간단한 요리 애호박전 쉽게 만들기의 팁중에 팁, 바로 애호박에 부침가루를 무칠때 일회용 비닐팩에 부침가루와 애호박을 넣고 그냥 흔들어주면 부침가루가 골고루 잘 발라진다. 이것까지 하면 진짜 애호박전은 너무 쉬워진다.  

 

 

그러면 지금부터는 애호박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정리해보자!


애호박전 만드는 순서

1. 애호박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너무 얇게 썰면 식감이 떨어지므로 조금은 두껍게 썰어주자)
2. 일회용 비닐봉투에 부침가루와 애호박 자른걸 넣고 공기를 가득채운후에 흔들어주자~
(중간에 부침가루가 잘 묻었나 확인한후 잘 안묻었으면 애호박을 떨어트려준후 다시 흔들어주면 부침가루가 애호박에 잘 묻는다)
3. 달걀을 작은 그릇에 잘 풀어준다. 부침가루에 간이 되어 있기는 하지만 달걀에도 소금을 한 꼬집 넣어주자. (혹시 달걀이 깔끔하게 잘 안섞인다면 체로 한번 걸러주는것도 좋다.)
4. 부침가루를 묻힌 애호박은 달걀옷을 입혀준다.
5.팬에 기름을 두르고 예쁘게 놓는다.

 

 

팬에 달걀 묻힌 애호박을 놓을때는 달걀물이 너무 흘러내리지 않게 조심하는게 좋다.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으니까~~
애호박전은 너무 센불에서 부치면 달걀이 타서 예쁘지 않기 때문에 중불에 부쳐주는게 좋다.
간단하면서도 식감도 좋은 애호박전 이렇게 부쳐내는데까지 15분도 걸리지 않는다.
보기좋은 반찬이 한가지만 있어도 식탁이 화려해보이고 밥도 맛있어 보이는 효과가 있는듯하니 간단한 요리 애호박전으로 식탁을 빛내보자~~^^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추 겉절이 만드는 방법 양념장  (0) 2019.10.17
오징어국 끓이는 방법  (0) 2019.10.17
해물 스파게티 만들기  (0) 2019.10.15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 법  (0) 2019.10.15
들깨토란국 끓이는법  (1) 2019.10.1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